1) 자라는 것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회상한다. - 자라는 것에 대해 우리가 어떤 것이 궁금했었는지 기억나니? - 궁금한 점을 알아보기 위해 어떻게 하기로 하였니? - 언니나 오빠, 형이나 누나를 인터뷰 해보았니? - 인터뷰를 해보니 어땠니? - 궁금한 점에 대해 해결할 수 있었니?
2)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한다. - 우리가 궁금했던 점에 대해 인터뷰한 내용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로 하자. - 바구니에 너희들이 인터뷰해 온 종이를 담아두었단다. - 이 중에서 하나를 뽑아서 먼저 소개해보기로 하자. - (바구니에서 활동지를 하나 뽑은 뒤에) 누구의 인터뷰 종이가 뽑혔을까? - OO이가 인터뷰한 종이구나. - OO이는 어떤 질문을 하였니? - 키가 커지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키가 커질 수 있냐고, 여덟 살이 되면 다 키가 커지 는지 궁금했구나. - 인터뷰를 해보니 어떤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니? - 혹시 OO이처럼 어떻게 하면 키가 커지는지 궁금했던 어린이가 있었니? - ●●이는 누구를 인터뷰했니? - ●●이가 인터뷰한 사람은 어떤 대답을 해주었니? - 같은 질문인데 서로 다른 대답을 들을 수도 있었구나. - 또 다른 인터뷰 종이를 뽑아보자. - 누구의 인터뷰 종이이고, 어떤 질문이 적혀있는지 살펴보자. - ▢▢이는 학교에서도 유치원에서처럼 놀이 시간이 있는지 궁금했구나. - ▢▢이가 나와서 소개해주겠니?
3) 인터뷰한 내용 중 기억에 남는 것을 이야기 나눈다. - 너희보다 나이가 많은 형님들이 해 준 대답 중에서 마음에 남는 것이 있니? - 형님들이 해 준 이야기 중에서 특별히 자라는 것이 기대되게 해 준 대답이 있었니?
4) 자라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해 알아본 소감을 나눈다. - 자라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해 알아보니 어떤 생각이 들었니? - 자라는 것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니? - 혹시 잘 자라기 위해 노력하고 싶은 부분이 생기기도 하였니? |